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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학창의재단 주최의 ‘찾아가는 기술교육학교’ 수상자 선발 과정에 대한 공정성 문제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단국대학교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기술교육학교’ (운영 기간: 2017.07~2018.02)까지 진행된 기술교육 봉사프로그램 진행 후 수상자 선발 과정에서 의문점이 생겨 민원을 제출합니다. 저희 팀은 지난 2018.02.05~09까지 기술교육 봉사를 진행하였으며 2018.02.10일까지 평가를 위한 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으며 요청대로 10일 저녁 시간에 담당자에게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12일 결과 발표가 있던 날 안내 책자를 보며 수상자 선발 과정이 공정하게 진행되지 않았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에 따르면 토요일(10일)에 모든 봉사자의 결과 보고서를 받은 후 ‘찾아가는 기술교육학교’ 관계자들은 일요일(11일)을 제외한 월요일 행사가 시작되기 전 9시부터 2시까지의 단 5시간 만에 모든 봉사자의 결과보고서를 최종 검토 후 교육수혜 선생님들의 의견을 받아 책자의 내용완성과 수상자를 선정, 그리고 책자를 주문 제작하여 안내 책자를 현장에서 나누어 주어야 했습니다. 정황을 본다면 불가능 한 일이라는 것을 알 수 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찾아가는 기술교육학교’ 주최측인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단국대학교가 모든 팀의 결과보고서를 받기 전 일부의 팀을 선발하여 미리 수상자를 정해 두었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이는 공정한 선발 과정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이렇게 민원을 제출합니다. 바쁜 시간 쪼개며 봉사에 임한 젊은 봉사자들이 공정한 상황에서 결과를 평가 받기 원하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올해의과학교사상 이의신청자에 대한 본인 여부 파악건에 대한 문의

안녕하세요. 올해의과학교사상 이의신청자에 대한 본인 여부 파악건에 대한 문의로서 2017 올해의 과학교사상 심사에 대하여 제출서류 재검토 및 재심사를 요청합니다. 2017년도 지원하여 1차 통과후 최종심사에서 통과하지 못한 대전자운초등학교 교사 박장근입니다. 4년동안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지원하면서 그동안의 자료와 경험 그리고 재단의 업무등을 바탕으로 하여 문의사항이 있어 해결이나 답변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다 공정하고 명확한 올과상 심사를 위하여 드리는 제출서류 재검토와 재심사 요청임을 다시한번 확인하며 문의사항 내용을 하고자 합니다. 올해의과학교사상 이의신청자에 대한 본인 여부 파악건에 대해서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정확한 절차와 의견 제출인에 대한 인적사항이 맞는지 문의사항1 의견 제출인(인적 사항) 성명, 소속기관, 연락처, 이메일 기재하도록 되어 있음. 본인여부에 대한 판단과 현재 소속기관, 이름은 어떤 절차를 가지고 파악을 했는지 재단측의 정확한 의견 제출건에 대한 접수 과정을 알고 싶습니다. 일반인이 생각하면 성명도 소속기관도 연락처도 얼마든지 가명과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써서 올려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전화오면 저 누구누구입니다. 이름 말하면 되니깐요. 모든 인적사항에 대해서 실명인지 어떻게 확인을 했는지 확인 절차와 정식 절차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정식으로 소속기관에 요청을 해서 확인한 절차나 과정이 분명히 있어야 할 것이고, 만약 이에 대한 행정적인 과정이 없이 진행되었다면 이의 신청건에 대한 내용과 그 이후 진행된 과정에 대한 것을 분명이 책임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문의사항2 이의 신청건에 대한 행정적 처리와 법적인 처리 등 민원인이 이해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 협조의 말이나 재단의 행정문제가 아니라, 구체적인 과정과 계획 법적인 행정적인 처리가 어떻게 되었는지. 그리고 그동안의 이의 신청 내용에 대한 재단의 행정적 법적인 절차와 이후에 소명자료가 어떻게 심사에 반영되었나요? 이번경우에도 그렇고 그동안의 사례와 절차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듣고 싶습니다. 그동안에 관련한 위원회가 소집되었는지요? 위원회가 열렸다면 회의록에 대한 내용과 절차가 구비가 되었는지요? 어떻게 처리가 되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문의사항 3 대상 후보자 경력 및 공적에 대한 의견을 기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분명한 건 재단측이 제공한 공문의 양식입니다. 이의 신청건에 대한 내용이 대상 후보자의 경력에 대한 사항이었는지요? 공적에 대한 의견이었는지요? 재단에서는 내용에 대해서 간단히 요약 정리했다고 했는데, 이의 신청건에 대한 내용을 처리함에 있어서 대상 후보자 경력 및 공적에 대한 의견이 아닌 것이 있다면 이는 분명히 내용에서 제외하거나 이의 신청내용으로 받아들여지지 않는다고 판단이 됩니다. 무리한 요구로 인해서 정신적인 피해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이러한 재단의 절차로 인해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으로 해결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문의사항 1,2,3에 대한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이에 대한 재단에 대한 행정적인 업무처리 등 법령ㆍ제도ㆍ절차 등 행정업무에 관한 입장 또는 설명에 대한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수고하세요.

2017 올해의과학교사상 종합심사 건

안녕하세요. 2017 올해의 과학교사상 종합심사에 대하여 문의 사항요청합니다. 2017년도 시행된 한국과학창의재단 공고 제 2017 – 62 호의 공고문과 공문을 바탕으로 그 동안의 개인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민원사항에 대해서 해결해 주시길 바랍니다. 올해의 과학교사상이 보다 공정하고 명확한 심사를 위하여 드리는 제출서류 재검토와 재심사 요청임을 다시한번 확인하며 문의를 하고자 합니다. 공문내용중 6페이지 ③ 종합심사 • (심사위원) 선발위원회 위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재단 관계자 각 1인 포함) ※ 올해의 과학교사상 사업 운영 요령(제8조)에 의하여 구성 –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 – 분과별 심사위원장(3인)을 종합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추천서 및 공적조서에 대한 심사 결과 반영 • (심사대상) 분과심사 결과 선정된 후보자 60명 • (심사방법) – 공적조서를 통한 공적 내용의 사실 확인‧검증 및 종합심사 대상자 화상 또는 전화 인터뷰를 초‧중‧고 분과별로 실시 ※ 전화 또는 화상 인터뷰(안) : 전화 또는 화상회의 시스템 이용하여 인터뷰 예정 – 심사결과를 종합하여 최종 수상자 40명 결정 문의사항 1 ※ 올해의 과학교사상 사업 운영 요령(제8조)에 의하여 구성 제8조 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종합심사자 구성 및 지역을 알고 싶습니다. 선발위원회 위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재단 관계자 각 1인 포함)?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 문의사항2 – 공적조서를 통한 공적 내용의 사실 확인‧검증 및 종합심사 대상자 화상 또는 전화 인터뷰를 초‧중‧고 분과별로 실시 ※ 전화 또는 화상 인터뷰(안) : 전화 또는 화상회의 시스템 이용하여 인터뷰 예정 위 내용으로 화상과 전화인터뷰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요? 인원, 대상(대상에 대한 근거)등 문의사항3 종합심사 및 그동안 올과상에 대한 지역안배에 대한 문의입니다. 시도안배와 급별안배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궁금합니다. 특정지역이나 특정업무에 대한 편견과 오해가 없도록 했으면 합니다. 전국단위 수상을 대상으로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수고하세요.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기권!!말이 안됍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중학생을 둔 학부모입니다.이번 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 학교 예선 2위를 했습니다. 1등을 한 학생과 팀을 이루어 대회에 출전을 해야하지만 1등한 학생은 출전포기를 했습니다. 담당선생님께서는 2등인 아이에게는 출전의사를 묻지 않으시고 기권을 했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교육청에 문의를 해보니 1등이 포기를 한 상태에서는 2등인 아이가 다른학교 학생과 한팀을 이루어 출전할 수 있다는 항목이 있다고 하셨습니다.아이에게 신청날짜 명시와 출전 의사를 정확하게 얘기해 주고 물었어야 하는거 아닙니까?그리고 시합에 따른 공문을 담당선생님께서는 제대로 숙지하고 계셨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저희 아이는 로봇공학자가 되는게 꿈입니다.과학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카이스트를 다니는것 또한 꿈입니다.그런 아이가 이 시합을 나오는 건 당연한 일이라 생각합니다.누구처럼 재미삼아 나오는건 아닌거지요.더군다나 제대로 작동도 되지 않는 교구가 1등이라는 사실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담당선생님께 왜 기권을 했냐 물었더니 1등한 아이가 대회에 나가지 않으면 2등한 아이도 대회를 나갈 수가 없기 때문에 1등한아이의 의사표현만 들었다고 그러셨습니다. 저희 아이가 실수해서,또 원해서 기권이 된게 아니고 잘 모르시는 어른들의 실수이니 대회에 참가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십시요.그 어디에도 도와주실 분들이 안계셔서 여기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재미삼아 하는 아이들이 출전하는 대회가 아닌 꼭! 기필코! 해야겠다는 아이들이 많이 출전해서 기량들을 뽐내는 대회로 만들어 주십시요.도와주십시요. 다른 질문 하나 더 여쭙습니다. 기계공학부분에 1등 없는 대회도 있을 수 있습니까? 초등은 1등 없이 2등부터 있었던데 2등인 아이는 시대회에 출전을 못하게 되는 겁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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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재해를 막을수있다

담당자님 관심있게 봐 주십시요 지구의 온난화 기후를 막을수 있습니다 지진과 화산을 막을수 있습니다 사막화를 막을수 있습니다. 혼자의 몸으로 오로지 자연재해 막으려고 평생을 연구개발 하여 올해 2월경 (주) 지구환경 과학연구단으로 법인설립하여 진행중에 있습니다. 현재 연구개발은 마무리하고 세상에 공개 하려는 과정에서 자금부족으로 진행하지못하고 중단위기에서 상서를 올리게 되였습니다. 자연재해를 막을수있는 특허2건도 출원중에 있으며 자연재해와 자연현상에 관련 실험자료가 200여건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의 실험자로가 세상에 공개된다면 대한민국이 과학에 선구자가 될것입니다. 이나라의 미래를 위해 한번만 저의 청을 받아 주시기 바람니다. 타이틀은 지구에 자연재해 온난화, 사막, 지진, 화산을 막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연구개발도중에 자연현상을 지배하는 물질을 발견하였고 과다하면 자연재해가 일어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연재해를 일으키는 물질에 대해 법칙과 성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선만전자 법칙으로 명명하여 법칙을 만들어 습니다. 지구에 자연재해를 우리 손으로 막아야 되지 안을까요, 자연재해를 막는 사업에 투자자를 찾습니다. 링크를 누르시면 동영상으로 연결됩니다. 1.자연재해를 지배하는 물질 발견 선만전자법칙 2.온난화와 기후대책 사업 3.달의 인력 발견 4.사막을 막는 사업 5.지진과 화산 막는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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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재해를 막을수 있다

저는 평생을 자연재해를 연구개발하여 올해 2월경 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타이틀은 지구에 자연재해 온난화, 사막, 지진, 화산을 막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연구개발도중에 자연현상을 지배하는 물질을 발견하였고 과다하면 자연재해가 일어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연재해를 일으키는 물질에 대해 법칙과 성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선만전자 법칙으로 명명하여 법칙을 만들어 습니다. 지구에 자연재해를 우리 손으로 막아야 되지 안을까요, 개인 혼자의 힘으로 연구개발 한다는 것이 너무힘드내요 도와주세요 자연재해를 막는 사업에 투자자를 찾습니다. 링크를 누르시면 동영상으로 연결됩니다. 1.자연재해를 지배하는 물질 발견 선만전자법칙 https://youtu.be/mLtabT-iUZc 2.온난화와 기후대책 사업 3.달의 인력 발견 4.사막을 막는 사업 5.지진과 화산 막는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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