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관함

연구물의 검증과 활용문의

안녕하십니까? KOFAC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긴요한 문의사항이 있어서 회원가입하고 문의 하는 것입니다. 장황한 글로 번거롭게할까 저어되어 요식을 생략한 글임을 양해하시기 바랍니다. 이 문의사항을 읽으신후 의문시되는 부분에 대한 반문이 있다면 추신으로 올리겠습니다. 주제: 그리스수학의 3대작도문제중 임의의각의 3등분에 관한 연구물. 연구의 상태 : 解를 완결하였고 이론정리단계에 있음. 문의 사항 : 간략한 기본도의 검증으로 가/부 회신. 의뢰 사항 : 본인은 수학전공이 아니므로 이론정리는 부족함. 따라서 이 문제에 관심있는 전문가의 냉정한 검증/검토를 거쳐서 귀 KOFAC 의 자료 활용에 일조될 것을 희망함. 연구연혁에 대하여 : 연구동기는 지기의 권유에 따른 우연활동이며 10년동안 기복을 겪은 끝에 완성한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본인이 비 수학인이다 보니까 이 문제는 현 수학계가 공식으로 기피하고 있는 “임의의각의 3등분은 불가능한 것이다”라는 불가론으로 철저하게 배척하고 있는 것임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 내용이 어떤 것인지를 검토조차 거부하며 숫제 이런 류의 연구가들을 <3등분가>라는 비하호칭으로 회자시켜서 학생들의 악플(놀림감)대상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어찌하다가 학계(EBS)등에 보여줘도 기껏 “검증해줄 수없다”라는 반응입니다. 생각 끝에 귀 KOFAC과 같은 특수한 연구재단이라면 진지한 검증/검토를하여 이 연구물의 효용가치를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혹여 소통계기가 될 수 있다면 이 연구물을 특정인(김웅용 교수)에게 뎐결시켜줄 수 있다면 더 바랄 것 없습니다. 희망사항 : 본인은 이제 80(갑술생)으로 여생의 기회도 별로 남지 않은 노털입니다. 이 뜻을 계승하여 마무리할 수 있는 분에게 전달될 수 있다면 그 자채만으로 만족하며 아무런 부대조건이 따르지 않을 것임을 확실하게 밝힙니다. 건승하시기 기워원 합니다. 문의자 : 김갑용 올림 p.s. 필요한 참고파일을 보내려고 했으나 첨부파일을 넣는방법을 모릅니다. 가능하다면 첨부물을 보낼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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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개정 중등2 수학과목에 대하여 질문있습니다.

교육과정기술부에서 고시한 [별책8]수학과교육과정에 따르면 중학교2학년의 “경우의수와 확률”에 관한 내용에는 변동이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의수와 확률”이 삭제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근거가 있는 이야기인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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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평가 문항 개발 가이드라인

안녕하세요, 서울 효문고등학교에서 근무하는 김혜영입니다. 제가 지난해 가을 정도에 고등학교 평가 문항 개발 가이드라인 사업에 참여 했었는데 그때 이 사업의 결과가 책자로 제작되어 각급 학교에 보급 될 예정이라고 하셨었던거 같았는데 이 후에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자료실 같은데서도 결과물을 찾을 수가 없어서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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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스토리텔링 수학 교과서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초등학교 스토리텔링 교과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어 문의글을 올립니다. 자료실을 보니 “고등학교 스토리텔링 모델교과서 개발 연구 최종보고서”가 탑재되어 있더라고요. 혹시 초등학교 스토리텔링 교과서에 관련된 보고서는 따로 없는건가요? 교사용 지도서에 제시된 것 이외의 스토리텔링에 관련된 정보, 스토리텔링 특화단원에 관련된 정보 등과 같은 자료가 혹시 있을까 해서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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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형 수학교과서 구현 방향

스토리텔링 교과서라고 하는 것이, 단순히 ‘어떠한 이야기’를 토대로 수학적 개념으로 접근하려고 하는 시도가 담긴 교과서입니까? 저는 수학철학, 제시된 개념과 그에 관한 수학사를 바탕으로 한 이해, 단순한 공식이나 정리차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그것이 담고 있는 수학적 의미를 설명하는 일, 사례와 이야기를 통한 접근 등등이 수학 교과서가 여러 방면으로 시도해보아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는데, 이러한 것들이 스토리텔링 교과서와 관련이 있습니까? 아니면 위에 질문 드린대로 주인공이 등장하는 이야기를 통해서 개념을 접근하고자 하는 수학 교과서가 스토리텔링 교과서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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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형 수학교과서

안녕하세요, 수학교육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입니다. 평소 수학 교과서에 스토리가 첨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해 왔었는데 마침 수학교과서가 스토리텔링형으로 개정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까지 저의 생각과 일치하는지, 어떤 식으로 개발되는지 알고 싶은데 어디에서 이러한 자료를 얻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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