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관함

2017년도 화성창의지성 논문 공모

1. 공모개요 : 화성시 창의지성교육 관련 연구, 사례연구 등 논문공모 ◦ 공모논문 주제 : 화성시 창의지성교육 ◦ 논문 분야 및 주요내용 [연구논문] ∘ 교육과정 재구성, 교수-학습 모형 개발 등 학교현장의 창의지성교육 실행에 도움이 되는 논문 ∘ 정책연구, 혁신교육 비교연구 등 화성시 창의지성교육 활성화 및 정착에 도움이 되는 논문 ∘ 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의 방향 설정에 이론적 기초를 제공하는 논문 [사례연구논문] ∘ 지난 5년간의 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으로 화성시 초·중·고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정착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사례연구 ∘ 화성시 초·중·고 수업에 꾸준히 적용되어 학생들의 창의지성 계발에 기여해온 교육과정 재구성 및 적용 사례연구 ∘ 화성시 초·중·고 학생들의 창의지성 계발에 기여(할 수 있거나) 했다고 판단되는 교수-학습 모형 등의 현장적용 사례연구 [기타논문] ∘ 기타 화성시 창의지성교육 발전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거나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논문 또는 사례연구 2. 공모 참가자격 ◦ 전국 초·중·고 교원, 협력교사, 창의지성교육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 3. 논문관련 주요 일정 ◦ 화성시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hsccie.com) – 논문 제출 안내 및 심사 결과 발표 ◦ 논문 제출마감 : ~ 2017. 10. 13(금) ◦ 심사결과 발표 : ~ 2017. 11. 13(월) 4. 논문 제출방법 ◦ 논문 분량 : A4 10쪽 내외(i.e., 1쪽 기준은 700단어) – 미발표 논문 제출을 원칙으로 함 ◦ 논문 제출처 : hstree39@hstree.org (파일명 : 본인이름_화성창의지성논문) ※ 직접방문 및 우편 접수는 하지 않음 5. 논문 포상 내용 ◦ 최우수작 1편, 우수작 2편 선정 ◦ 논문 포상 금액(수령금액에서 소득공제 후 지급) – 최우수작 : 상금 200만원 / – 우수작 : 상금 100만원 ◦ 포상 제외 대상자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소속 임직원 – 화성시청 소속 공무원 중 창의지성교육 업무 관련자 – 화성오산 교육지원청 내 혁신교육지구 업무 담당자 6. 유의사항 ◦ 선정된 논문은 화성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 기관지인‘화성창의지성’에 게재되거나 본 센터에서 주관하는 교육포럼 등에 활용 될 수 있음 – 원고 내용의 일부 수정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면, 저자와의 합의 하에 진행 ◦ 선정된 논문은 화성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 사업의 기획·운영 등에 활용될 수 있음 ◦ 선정된 논문은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를 금하고, 2차 저작물로(변형 등) 사용할 수 없음 ◦ 선정된 논문은 인터넷을 포함한 정보통신망을 통해 공개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편집상의 변경이 발생할 수 있음 7. 문의 ◦ 화성창의지성논문 담당자(031-898-8347; hstree39@hstree.org)

지하 원자력발전소 건설과 원자력엔진의 제작 및 실험

현재의 원자력발전소는 지상에 지어서 지진에 매우 취약합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원자력발전소를 100미터 이상의 깊이에 지으면 100% 안전합니다. 지층의 강력한 압력에 의한 중력은 진도 9 정도의 지진에도 거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영향을 받는 지층의 깊이는 30-50미터 이하입니다. 소형원자력발전소 한국 특허등록번호 : 10-1588827 미국 특허등록번호 : US 9,546,821 B2 사업 가능여부와 펀드 조성 가능여부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펀드를 조성하려는 이유는 아직 출원하지 못한 전세계 국가에 출원을 하려하기때문이며 PCT 만료일이 8월 5일인 관계로 최소한 올해 7월 15일 안에는 모두 출원 준비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검토후 메일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님에 의해 에 작성됐습니다.

교육기부

안녕하세요 수강타수학선생님입니다. 저는 수학선생님입니다. 네이버에다가 수강타또는 수강타수학이라고 검색하시면 제 정보 동영상 사이트 등등나옵니다. 저는 수강타중등수학무료인강사이트 학생들에게 꿈을 주기 위해서 학생들에게 수학의 꿈을 주기위해서 저는 수강타중등수학무료인강을 열었습니다.저는 대학생입니다 그리고 교직을 하고있습니다 이번에 4학년 교생을 나가는 교사 선생님 미래 수학강사로써 저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꿈을 주고 싶어 지금도 수학무료인강을 열고 네이버수학지식인에서 학생들이 문제를 올리면 제가 답변하는 형식으로 하고있습니다 저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싶은 수학강사 교사가 되고싶습니다. 제번호는 010-6893-2737 입니다 사이트주소는 http://blog.naver.com/eotjd52772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EC%88%98%EA%B0%95%ED%83%80&sm=top_sly.hst&fbm=1&acr=8&ie=utf8 입니다 네이버에다가 수강타또는 수강타수학이라고 검색하시면 제정보 다나옵니다. 답변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강타수학중등,고등수학무료인강대표-  
이 글은 님에 의해 에 작성됐습니다.

지구온난화를 막을 수 있다.

저는 평생을 자연재해를 연구개발하여 올해 2월경 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타이틀은 지구에 자연재해 온난화, 사막, 지진, 화산을 막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연구개발도중에 자연현상을 지배하는 물질을 발견하였고 과다하면 자연재해가 일어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연재해를 일으키는 물질에 대해 법칙과 성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선만전자 법칙으로 명명하여 법칙을 만들어 습니다. 지구에 자연재해를 우리 손으로 막아야 되지 안을까요, 자연재해를 막는 사업에 투자자를 찾습니다. 링크를 누르시면 동영상으로 연결됩니다. 1.자연재해를 지배하는 물질 발견 선만전자법칙 2.온난화와 기후대책 사업 3.달의 인력 발견 4.사막을 막는 사업 5.지진과 화산 막는 사업
이 글은 님에 의해 에 작성됐습니다.

교육봉사 관련 망원경 지원 문의

안녕하세요. 충북대학교 천문우주학과에 재학중인 2학년 황예지 입니다. 저는 학과 교육봉사 동아리 A.U에서 부팀장을 맡아서 활동 중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2015년부터 천문학을 주제로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진행하는 상반기 함성소리, 하계 쏙쏙캠프, 하반기 함성소리에 참여해왔습니다. 그리고 2015년 하계쏙쏙캠프에서는 우수동아리로 선정되어 성과 발표회도 참여하였습니다. 앞으로 있을 9기 함성소리에도 지원할 예정 입니다. 처음에는 15명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재학생만 21명으로 늘어났고, 2016년에는 신입생도 받을 예정입니다. 참가인원이 많아져서 프로그램에 나눠서 지원하고 있는데, 저희가 사용할 수 있는 물품들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천문에 기초인 망원경은 저희가 한 대만 소유하고 있기에 한 팀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에 관해 문의 드리고 싶은 것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망원경 지원 또는 대여를 해주실수 있는가에 대한 것입니다. 접하기 어려운 천문학을 보다 쉽고 직접 관측체험 할 기회를 수혜학생 모두에게 주고 싶어서 이렇게 문의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님에 의해 에 작성됐습니다.

유튜브 ODIY 동영상 영어 자막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의 한 주립대학교에서 공부하고있는 대학원생입니다. 저는 교통을 공부하는데, 최근 전 세계적으로 분야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connected vehicle의 핵심인 센서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여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를 접했고 그 과정에서 한국과학창의제단에서 제공하는 유튜브채널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나라의 유튜버들이 업로드한 관련 동영상과 비교했을 때, 대한민국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내용면이나 분량면이나 hands-on적인 측면에서나 모든면에서 비교우위를 갖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런 좋은 자료를 기획하고 만들어 주신 과학창의제단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진심으로 아쉬운 점은 이러한 양질의 컨텐츠가 좀 더 공유되고, IT강국 한국의 명성을 뻣어나가기 위해서는 영어로 된 자막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일례로 제가 독어나 스페인어는 못하더라도 해당언어를 사용하는 유튜버가 영어자막을 제공해준다면 그 동영상은 자막과 코드를 통해서 이해할 수 있지만, 자막이 없다면 제아무리 컨텐츠가 좋더라도 저한테는 의미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지요. 같은 연구실의 이란, 중국에서 온 학생과 동일한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 제가 남들보다 월등히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한국과학창의제단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부드리는 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뿌듯한 것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 사람들에게도 “우리나라의 클라스가 이 정도다”라고 보여줄 수 있도록 초석을 마련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은 님에 의해 에 작성됐습니다.

SW교육봉사 관련 지원 문의

안녕하세요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김준성입니다.
저는 현재 본교에서 운영중인 SW교육 봉사 “설리반” 팀에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본 팀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협약하여, 12월달부터 진행될 교육 봉사 프로그램(타 고등학교에 방문하여, 방과후 SW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희는 학생들의 실습을 위한 기기(PC)들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PC를 지원해 주실 수 있나요? 또는 이와 같은 지원사업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이 글은 님에 의해 에 작성됐습니다.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전자통신분야 개선안

수고가 많으십니다. 청소년과학탐구대회중 전자통신에 분야에 대한 개선안 입니다. 전자과학의 발달로 만들어진 통신기기와 컴퓨터로 인하여 현대사회가 발전하고 있으므로 학생들에게 전자통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존에 시행했던 대회는 초창기에는 라디오 조립에서 현재는 광통신 회로 제작 및 통신으로 변화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대회가 단순한 부품 조립에 치우치고 있으며 어려운 부문을 이를 가르킬 교사가 없습니다. 그래서 두가지 안을 제안을 합니다. (1안) 초등학생 수준에 적합한 기본 회로 선정(10가지 정도)하고 10가지 정도의 기본 회로를 만들수 있는 모든 부품을 제공한 후 기본 회로 중에서 대회 종목을 선정하여 부품 선택, 부품 확인, 제작, 원리 이해도 등을 평가하여 심사 (2안) 동조코일, 동조콘덴서를 손으로 제작하고 간단한 부품(다이오드, 트랜지스터, 저항, 이어폰)으로 라디오 만들기 [모형 항공 분야처럼 학생들이 제작] 선정된 10가지의 회로나 손으로 만드는 라디오는 교재를 제작하여 배포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중 전자통신분야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꿈을 심어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글은 님에 의해 에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