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관함

교육기부

안녕하세요 수강타수학선생님입니다. 저는 수학선생님입니다. 네이버에다가 수강타또는 수강타수학이라고 검색하시면 제 정보 동영상 사이트 등등나옵니다. 저는 수강타중등수학무료인강사이트 학생들에게 꿈을 주기 위해서 학생들에게 수학의 꿈을 주기위해서 저는 수강타중등수학무료인강을 열었습니다.저는 대학생입니다 그리고 교직을 하고있습니다 이번에 4학년 교생을 나가는 교사 선생님 미래 수학강사로써 저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꿈을 주고 싶어 지금도 수학무료인강을 열고 네이버수학지식인에서 학생들이 문제를 올리면 제가 답변하는 형식으로 하고있습니다 저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싶은 수학강사 교사가 되고싶습니다. 제번호는 010-6893-2737 입니다 사이트주소는 http://blog.naver.com/eotjd52772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EC%88%98%EA%B0%95%ED%83%80&sm=top_sly.hst&fbm=1&acr=8&ie=utf8 입니다 네이버에다가 수강타또는 수강타수학이라고 검색하시면 제정보 다나옵니다. 답변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강타수학중등,고등수학무료인강대표-  

지구온난화를 막을 수 있다.

저는 평생을 자연재해를 연구개발하여 올해 2월경 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타이틀은 지구에 자연재해 온난화, 사막, 지진, 화산을 막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연구개발도중에 자연현상을 지배하는 물질을 발견하였고 과다하면 자연재해가 일어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연재해를 일으키는 물질에 대해 법칙과 성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선만전자 법칙으로 명명하여 법칙을 만들어 습니다. 지구에 자연재해를 우리 손으로 막아야 되지 안을까요, 자연재해를 막는 사업에 투자자를 찾습니다. 링크를 누르시면 동영상으로 연결됩니다. 1.자연재해를 지배하는 물질 발견 선만전자법칙 2.온난화와 기후대책 사업 3.달의 인력 발견 4.사막을 막는 사업 5.지진과 화산 막는 사업

교육봉사 관련 망원경 지원 문의

안녕하세요. 충북대학교 천문우주학과에 재학중인 2학년 황예지 입니다. 저는 학과 교육봉사 동아리 A.U에서 부팀장을 맡아서 활동 중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2015년부터 천문학을 주제로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진행하는 상반기 함성소리, 하계 쏙쏙캠프, 하반기 함성소리에 참여해왔습니다. 그리고 2015년 하계쏙쏙캠프에서는 우수동아리로 선정되어 성과 발표회도 참여하였습니다. 앞으로 있을 9기 함성소리에도 지원할 예정 입니다. 처음에는 15명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재학생만 21명으로 늘어났고, 2016년에는 신입생도 받을 예정입니다. 참가인원이 많아져서 프로그램에 나눠서 지원하고 있는데, 저희가 사용할 수 있는 물품들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천문에 기초인 망원경은 저희가 한 대만 소유하고 있기에 한 팀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에 관해 문의 드리고 싶은 것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망원경 지원 또는 대여를 해주실수 있는가에 대한 것입니다. 접하기 어려운 천문학을 보다 쉽고 직접 관측체험 할 기회를 수혜학생 모두에게 주고 싶어서 이렇게 문의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ODIY 동영상 영어 자막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의 한 주립대학교에서 공부하고있는 대학원생입니다. 저는 교통을 공부하는데, 최근 전 세계적으로 분야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connected vehicle의 핵심인 센서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여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를 접했고 그 과정에서 한국과학창의제단에서 제공하는 유튜브채널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나라의 유튜버들이 업로드한 관련 동영상과 비교했을 때, 대한민국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내용면이나 분량면이나 hands-on적인 측면에서나 모든면에서 비교우위를 갖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런 좋은 자료를 기획하고 만들어 주신 과학창의제단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진심으로 아쉬운 점은 이러한 양질의 컨텐츠가 좀 더 공유되고, IT강국 한국의 명성을 뻣어나가기 위해서는 영어로 된 자막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일례로 제가 독어나 스페인어는 못하더라도 해당언어를 사용하는 유튜버가 영어자막을 제공해준다면 그 동영상은 자막과 코드를 통해서 이해할 수 있지만, 자막이 없다면 제아무리 컨텐츠가 좋더라도 저한테는 의미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지요. 같은 연구실의 이란, 중국에서 온 학생과 동일한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 제가 남들보다 월등히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한국과학창의제단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부드리는 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뿌듯한 것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 사람들에게도 “우리나라의 클라스가 이 정도다”라고 보여줄 수 있도록 초석을 마련해주세요. 감사합니다.

SW교육봉사 관련 지원 문의

안녕하세요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김준성입니다.
저는 현재 본교에서 운영중인 SW교육 봉사 “설리반” 팀에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본 팀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협약하여, 12월달부터 진행될 교육 봉사 프로그램(타 고등학교에 방문하여, 방과후 SW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희는 학생들의 실습을 위한 기기(PC)들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PC를 지원해 주실 수 있나요? 또는 이와 같은 지원사업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전자통신분야 개선안

수고가 많으십니다. 청소년과학탐구대회중 전자통신에 분야에 대한 개선안 입니다. 전자과학의 발달로 만들어진 통신기기와 컴퓨터로 인하여 현대사회가 발전하고 있으므로 학생들에게 전자통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존에 시행했던 대회는 초창기에는 라디오 조립에서 현재는 광통신 회로 제작 및 통신으로 변화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대회가 단순한 부품 조립에 치우치고 있으며 어려운 부문을 이를 가르킬 교사가 없습니다. 그래서 두가지 안을 제안을 합니다. (1안) 초등학생 수준에 적합한 기본 회로 선정(10가지 정도)하고 10가지 정도의 기본 회로를 만들수 있는 모든 부품을 제공한 후 기본 회로 중에서 대회 종목을 선정하여 부품 선택, 부품 확인, 제작, 원리 이해도 등을 평가하여 심사 (2안) 동조코일, 동조콘덴서를 손으로 제작하고 간단한 부품(다이오드, 트랜지스터, 저항, 이어폰)으로 라디오 만들기 [모형 항공 분야처럼 학생들이 제작] 선정된 10가지의 회로나 손으로 만드는 라디오는 교재를 제작하여 배포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중 전자통신분야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꿈을 심어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상세한 제안을 올려달라고 하셔서 이곳에 올립니다(또래 멘토링)

먼저, 저희에게 친절하게 답변해주신 재단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동시에 기다리지 못하고 물의를 일으켰던 점에 대해서 사과 드립니다. 저희가 한 번  모여서 의논해본 결과 저희가 직접 도움을 받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재단에서 이 사업이 실효성이 있으면 진행해 주셨으며 해서 기획안을 만들어서 올립니다. 자세히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역사
– 모태 -
위 동아리는 수원의 수학동아리인 아크로폴리스를 모태로 한다. 아크로폴리스는 수학 관련 사업을 다수 진행하였다. 중학교 토론, 체험전 사업, 멘토링 사업을 교내 특성화부를 통하여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수원시 교육청에서 후원을 받았음. 아크로폴리스는 수학 풀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중점을 두고 중학생 토론부를 운영하였고, 체험전 사업은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수학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세팍탁크로 만들기, 테셀레이션 만들기, NIM 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연구하여 산남중에서 주최하는 초등수학창의축제, 수원시 정보과학대회 수학전 체험전 부스를 운영함. 멘토링 사업은 2014년 하반기 출범하였으며 수원시 시범사업으로 지정되어서 중학교 2학년과 3학년 문제집을 만들어서 배포하였으며 개념과 유형 부분을 분리시켜놓고 개념만을 시험볼 수 있는 시험지를 묶어서 제작하여 개념을 완벽히 익히고 그것을 문제에 대입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중학교내의 멘토링 사업단에 공급하여서 2015년부터 정식적으로 실시됨.
(2014년 : 수원시 교육청 – 멘토링 & 출판사업, 한국과학창의재단 – 체험전 사업
2013년 : 수원시 교육청 – 토론사업)
 
. 설립 목적 및 의의
위 동아리(MAP)은 이 중 멘토링 & 출판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전국의 고등학생들이 문제를 만들게 하여 이것들을 합쳐 모아 하나의 문제집으로 제작하고 전국의 중학교를 대상으로 멘토 40명을 보유한 학교들을 대상으로 문제집을 배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이를 통하여, 고등학생들은 자신들의 재능을 통하여 문제를 만들어서 일종의 재능 기부의 형태를 통하여 봉사를 하게 되고 중학생들은 재능 기부를 통해 멘티들을 가르치는 동시에 자신들도 학습을 할 수 있어서 공부와 봉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 운영 계획

  1. 6월 말까지 동아리 부원 모집
  2. 7월 3쨰주까지 고등학생 동아리 부원들이 문제를 10문제씩을 보냄
  3. 8월 2째 주까지 MAP 운영진들이 문제들을 선별한 후 문제들을 합쳐서 문제집 제작
  4. 8월 3째 주까지 중학교 협력학교 모집
  5. 8월 4째 주에 문제집 제본 후 중학교에 보급
  6. 9월 2째 주 주말에 고등학생 동아리 부원들이 서로 만남
  7. 9월 4쨰 주 주말에 중학생 부원들 일부가 운영진을 만남
  8. 10월 첫째 주부터 희망하는 중학교에 한하여 수학 독서토론 도입
  9. 10월 둘째 주까지 사이트 구축 완료
  10. 12월 둘째 주 주말에 고등학생 멘토링 대표단, MAP 운영진, 중학생 대표단이 모여서 간담회를 가짐.

 
 
 
 
 
. 운영 방법
 
-고등학생-

  1. 여름 방학 전까지 고등학생들은 개개인 별로 10문제씩을 만들어서 운영진에게 파일을 보낸다.
  2. 중학교에 멘토링 보급 후에는 운영진들이 지정한 학생들을 관리한다.

(운영진측에서는 중학생 멘티들의 지식 습득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서 5문제 규모로 개념 &문제로 구성하여 각 중학교마다 파일로 보낼 예정)

  1. 고등학생들은 내년에 각 학교에 이를 정식 동아리로 창설시켜 각 학교들마다의 유대감을 형성함.
  2. 고등학생들은 멘토링 이후 포럼, 주제탐구를 내년부터 시작하니 그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한다.
  3. 많은 인원이 이것을 같이 하고 있으므로 규정된 사안을 꼭 지켜야만 한다.

 
-중학생-

  1. 각 학교에서는 늦어도 8월까지는 멘토와 멘티들을 선정해야한다.
  2. 멘토들은 점심시간이나 방과후를 통하여 매주 2번이상 멘티 교육시간 1시간을 이수해야 하고 매주 화요일날 멘티들은 시험을 풀며 이 결과를 운영진에서 지정한 고등학생에게 보내야 한다. (만일 멘토가 대신 풀 경우 1번의 경고 후에 동아리 부원에서 제명한다.)
  3. 시범적으로 몇몇 학교들에 수학 독서토론을 시작하나 내년부터는 모든 협력학교에서 시 작할 예정으로 각 학교들에서는 멘토들 중에서 독서 토론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10 명씩 뽑는다.
  4. 중학생들은 희망자들에 한하여 고등학교 진학 후에 고등학생 부원으로 전환된다.
  5. 많은 인원이 이것을 같이 함으로 규정된 사안을 꼭 지켜야만 한다.

 
. 활동 내용
– 멘토링 활동 -

  1. 문제집

<개념> <문제>

  1. 시험지

 
 
<개념 시험지> <종합 시험지>
 
 
– 독서 토론-
 
<의회 토론 학습지> <독서 기록장>
 
 
 
 
 
 
 
– 주제 탐구 -
 
<보고서> <프레젠테이션>
 
. 기대효과
 
-고등학생-
적은 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닌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재능 기부를 통하여 자긍심을 얻을 수 있고 봉사도 할 수 있다. 활동 분야가 점점 늘어나면서 자신의 직접적인 지식과 학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어서 향후 긍정적임.
 
-중학생-
멘토는 또래의 멘티에게 문제를 가르치므로 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재능 기부 봉사를 할 수 있으며 다른 누군가를 가르치는 것을 통하여 자신은 자긍심을 얻을 수 있는 동시에 학습 효과도 높일 수 있어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더하여, 수학독서토론을 통하여 가장 이상적인 문제풀이 방법에 대하여 논의함으로써 자신의 문제풀이 과정을 발전시킬 수 있다.

중학교 멘토링 문제집을 제작해서 협력학교를 모집하고 싶은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북일고등학교에 다니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작년에 제가 중학교(산남중학교 – 한국과학창의재단 협력학교)를 다녔을 때 학교에서 크게 멘토링 사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당시 멘티 학생들을 보니 교과서조차 풀기를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친구, 후배들과 학교 특성화부 선생님들이랑 힘을 합쳐서 이러한 학생들이 부담없고 쉽게 익힐 수 있는 멘토링 문제집을 제작했습니다. 졸업한 후, 저는 이것을 단지 우리학교로 끝나지 않고 멘토링 사업을 하는 다른 중학교 저희가 제작한 문제집을 변형시켜서 쓰이게 하고 싶어서 고등학교에서 멘토링 지원 동아리를 조직했는데 저희 동아리가 문제집 유포와 협력학교 모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