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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서비스

우리 재단을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 고객의 편의를 위해 14층 스카이라운지 안내데스크(02-559-3805~6)
  • 방문객은 편리한 시간에 방문할 수 있도록 사전에 약속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방문객과의 약속시간을 우선적으로 지키겠습니다.
  • 우리재단을 방문하시는 고객이 찾아오시면 맨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친절히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10초 이내에 응대하고, 고객께 양해를 구한 후 2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우선 경청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최초 응대직원 및 동일 소속의 동료직원이 대신하여 친절히 모시겠으며, 고객의 용건을 경청하고 메모로 정리하여 20분 이내에 해당담당자가 고객에게 전화 등으로 연락을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 사전에 연락을 주시고 방문하실 경우 해당담당자 또는 관리직원이 미리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으며 쾌적한 환경에서 용무를 마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방문객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방문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방문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혹시 불편한 점은 없으셨습니까?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하며 급한 용무가 없는 한 사무실출입구까지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전화는 고객과 최초로 대면하는 접점임을 명심하고 항상 친절하고 신속 · 정확하게 응대 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000실 000연구원(직함)입니다’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전화받은 직원이 담당자가 아닐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를 신속히 파악하여 관련부서로 연결해 드리겠으며, 이때에는 ‘000팀으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0000-0000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재단과 무관한 용무의 고객이 잘못된 전화를 하셨을 경우에는 “고객님 여기는 000한 업무를 처리하는 한국과학창의재단입니다.

    죄송하지만 다시 한번 전화번호를 확인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라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시길 기다린 후에 수화기를 놓겠습니다.

협력고객 등의 고객시설을 방문하는 우리의 자세

  • 모든 직원의 외부기관 방문은 우리원의 대표로서 방문하는 것임을 숙지하고 좋은 이미지를 전파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방문 전에는 항상 사전약속을 하고, 늦어도 30분전에 해당 고객에게 연락하여 응대하시는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이전에 처리해야 할 내용을 명확히 정리해서 방문함으로써 고객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겠습니다.

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재단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서비스

  • 고객 여러분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문의 및 민원을 해결하실 수 있으며, [고객문의], [민원신청] 게시판을 통해 원하시는 사항을 게재해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충족 및 비밀보장을 위한 서비스

정보공개 서비스

  • 우리재단의 취급 업무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는 인터넷, 각종 팸플릿, 책자 등을 통하여 제공할 것이며, 주요 유인물 등은 각 사무실에 비치하겠습니다.
  • 인터넷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kofac.re.kr입니다. 기관의 소개, 주요업무, 관련자료, 전자우편 등 수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 홈페이지 정비로 인하여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2일 전에 그 사실을 우리 재단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고객의 정보보호

  • “고객의 정보유출은 범죄행위” 라는 것을 전 직원이 인식하고 고객의 개인 정보를 취급할 때는 “비밀 보호”를 최우선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 불법, 부당한 용도로 고객의 정보를 유출하거나 사적으로 활용하여 부당이득을 취한 것이 명백한 경우에는 해당직원과 법인이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겠습니다.
  • 우리 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는 개인정보 제공의 안정성 및 신뢰도 증대를 위하여 “실명확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우리재단은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정책 및 통합 보안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구축함으로서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고객참여의 보장

  • 우리 재단은 앞으로도 이 헌장에 제시된 내용을 검토하여 보완하겠으며, 재단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 요구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홈페이지, 팩스, 서면, 전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전달해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우리 재단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친절했던 직원의 행동(서비스)또는 불친절했던 직원의 행동(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불편신고에 의견제시가 가능합니다.
    재단홈페이지 : https://www.kofac.re.kr

    주소 : (우)06097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602, 5~14층(삼성동)

    전화 : 02) 559-3965(기획예산실)

불편, 부당 불친절 신고

  • 고객의 문의사항이나 불편, 불만 등 각종 민원사항은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 친절, 공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우리재단 서비스와 관련하여 불편, 부당, 불친절 등에 대한 신고 제도를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신고한 고객은 반드시 비밀을 보장하고 조치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불친절 · 부당한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 전화나 게시판을 통해 알려주시면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해당직원에 대해 별도의 주의 · 교육을 실시하고 조치결과를 반드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우리재단 직원의 불친절이나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이의를 제기했을 경우에는 사실을 확인 후 해당 직원에 대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인 보상(해당직원 재교육 및 사과)

  • 전화 통화시 불친절하여 불만족, 불쾌하셨을 경우에 홈페이지-불편신고에 연락을 주시면 사실관계를 확인 후 해당직원의 재교육을 실시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조치결과에 대한 납득할 수 있는 설명과 과오에 대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서비스이행표준 달성도 및 고객만족도조사

  • 우리재단 각부서는 서비스이행표준 달성도를 객관적으로 반기별 1회 평가하겠습니다.
  • 우리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수준 향상을 위해 최소 1년에 한번 사업별 고객만족도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으며 조사 후, 1개월 이내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성과측정 및 결과 공표

  • 우리재단은 이 기준에 대비한 성과를 측정 평가하겠습니다. 평가결과는 3개월 이내에 대외적으로 공표하겠습니다.
  • 불법, 부당한 용도로 고객의 정보를 유출하거나 사적으로 활용하여 부당이득을 취한 것이 명백한 경우에는 해당직원과 법인이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겠습니다.
  • 우리 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는 개인정보 제공의 안정성 및 신뢰도 증대를 위하여 “실명확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우리재단은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정책 및 통합 보안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구축함으로서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권리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습니다. 서비스이행표준을 지키지 못하였거나 고쳐야 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업무일 기준 7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연락주실 곳

    기획예산실: 서원선 연구원(고객만족도 담당) 02-559-3965

    감사부장실: 김홍식 감사부장 02-559-3808

    인터넷 홈페이지 : www.kofac.re.kr

    주소 : (06097)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602, 5~14층(삼성동) 한국과학창의재단

  • 재단에는 방문 중 느끼신 불편한 점이나 요청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불편신고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고객님의 요구사항을 전 직원이 공유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자체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