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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리포트

스미소니언의 K-12 과학교육 연수, STEM 교육이 직면한 3가지 주제 논의
원문제목2022 Smithsonian K-12 Science Education Action Planning Institute
출처https://ssec.si.edu/2022_API
분야유관기관동향 주제창의융합교육
유형단신 발행일2022-07-26
등록일2022-07-26 작성자민영경 선임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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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미소니언의 K-12 과학교육 연수, STEM 교육이 직면한 3가지 주제 


▶ 스미소니언 과학교육센터는 유·초·중·고 과학교육 연수를 진행(7월 25일~27일). 연수는 교육자, 학교행정가, 교육연구자, 관련 내용 전문가, 학부모, 지역 구성원 등을 대상으로 함. 이들은 STEM교육이 직면한 3가지 주제를 집중적으로 고찰하고, 스미소니언의 과학교육 기획 프로세스에 참여해 각자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   


(STEM교육이 직면한 3가지 주제) ①유·초·중·고 STEM교육 혁신, ②STEM교육 내 다양성·형평성·접근성·포용성에 대한 학생 및 교육자의 니즈 충족 방법, ③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STEM교육이 학생들을 준비시킬 수 있는 방법


▶ 특히 주목할 세션은 26일 진행된 ‘STEAM에서 스미소니언의 A 정의 탐색’으로, 여기서 ‘A’는 Access를 의미함. 

해당 세션은 스미소니언의 자산인 역사, 예술, 문화 관련 자료를 통해 학생들이 STEM분야에 관심을 갖게 하는 방법 소개

※ <전체 일정 요약>

- 25일: 전체 일정을 소개하는 오프닝 세션, 데이터 형평성(교육 커뮤니티에서 형평성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사용법)과 의사결정, ‘학생 경험’과 ‘미래 구축’을 연결하기 위한 교육의 역할, 글로벌 이슈에 대한 포용력 있고 정의로운 청소년 행동 등

- 26일: 다양성을 해치는 잠재적 장애물 이해하기, STEM분야 여성들의 체험담 공유 등

- 27일: 이틀 간 연수를 토대로 참가자 각자의 상황에 맞는 과학교육 기획하기, 기후위기 학습에서 STEM교육의 역할 고찰하기, 클로징 세션 등

 

▶ 기업의 교육기부 형식으로 재원이 마련된 무료 연수로서, 연수 참가자들은 참여 시간에 비례하여 최고 15시간까지 연수 이수실적 취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