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으로 이동
  • 사업안내
  • 창의적인재육성
  • 창의인재육성 정책개발·확산

창의인재육성 정책개발·확산

이공계 분야 우수 과학·수학 인재 육성을 위해 자율과 협업기반의 과학교육과 기초·사고력을 높이는
수학교육 과제를 실천합니다.

정책연구 수행 현황 (2009~2019)

  • 창의·STEAM 104
  • 수학·과학 교육 90
  • 과기인재·영재양성 55

[기초 연구] 한국형 차세대 과학교육표준 개발 마스터플랜 수립 방안 연구(2014)

  • 기초
    연구

    한국형 차세대 과학교육표준 개발 마스터플랜 수립 방안 연구(2014)

  • 1단계
    연구

    미래사회 인재상 및 핵심 과학역량 마일스톤 연구(2015~2016)

  • 2단계
    연구

    모든 한국인을 위한 과학 개발(2016)

  • 3단계
    연구

    미래세대 과학교육표준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2016~2017)

  • 4단계
    연구

    미래세대 과학교육표준 개발 연구(2017~2018)

  • 5단계
    연구

    미래세대 과학교육표준(단계별 수행기대) 개발, 현장적용 실행방안 도출 및 지표개발 연구

과·수·정·융합 중장기 계획 수립
  • 미래 사회의 환경 변화에 따른 교육방향 및 현장 요구 분석
  • 과학·수학·정보 및 융합교육 조사·연구
  • 과학·수학·정보 및 융합교육의 추진 전략 및 중점 과제 발굴
과학, 수학 교과서·교육과정 개발 및 정책연구 수행
  • 2015 개정 과학, 수학 교육과정 연구 및 개발(2종)
  • 초등학교 1학년~6학년 수학 교과서 개발 및 편찬(12종 36책)
  • 초등학교 3학년~6학년 과학 교과서 개발 및 편찬(8종 24책)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운영 모니터링 연구(2018)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현장적용 실태분석 연구(2019)
미래세대 과학교육표준 연구 및 개발
  • [기초 연구]
  • 한국형 차세대 과학교육표준 개발 마스터플랜 수립 방안 연구(2014)
  • [1단계 연구]
  • 미래사회 인재상 및 핵심 과학역량 마일스톤 연구(2015~2016)
  • [2단계 연구]
  • 모든 한국인을 위한 과학 개발(2016)
  • [3단계 연구]
  • 미래세대 과학교육표준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2016~2017)
  • [4단계 연구]
  • 미래세대 과학교육표준 개발 연구(2017~2018)
  • [5단계 연구]
  • 미래세대 과학교육표준(단계별 수행기대) 개발, 현장적용 실행방안 도출 및 지표개발 연구(2018~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