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통합검색

이사장 인사말

과학기술 경쟁력이 곧 국가경쟁력이 되는 시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인재와 문화를 만드는 일에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앞장서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조율래입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재단은 우리나라에 과학기술 정부 조직이 처음 출범했던 1967년, 한국과학기술후원회로 출발해 국민의 과학기술 소양을 높이고, 국가의 미래를 선도할 과학기술 인재가 자랄 수 있도록 사회 전반에 씨앗을 뿌리는 일을 해왔습니다.

2008년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 확대‧개편되면서, 기존의 과학기술 대중화·문화사업에 더해, 학생들의 수학‧과학‧정보(SW‧AI) 역량을 키우고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학문화확산과 창의인재 육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제 과학기술 경쟁력이 곧 국가경쟁력이 되는 진정한 ‘과학기술 중심사회’가 되었습니다. 추격형 국가에서 벗어나 과학기술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핵심인재가 필요하고, 그 인재를 키워낼 토양이 되는 ‘교육’과 ‘사회문화’의 힘을 키워야 하는 때입니다. 지금 재단의 과학기술문화 사업과 과기인재양성 사업의 변화와 혁신 방향성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재단은 지금껏 쌓아온 경험과 역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가겠습니다. 과학기술이 국가‧사회의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재단은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이 대화를 나누고 협업하는 플랫폼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 더불어 다가올 미래사회에 필요한 과학·기술·디지털 소양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래 과기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와 교사, 학생을 지원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소통과 혁신을 위한 재단의 노력에 국민 여러분의 따뜻한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조 율 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