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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ㆍICT 문화 콘텐츠 개발ㆍ보급

사업목적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과학기술·ICT 콘텐츠를 개발하고 확산하여 전 국민의 과학마인드를 제고

사업내용

  • 실감체험형 VR·AR 과학문화 콘텐츠 개발
  • 생활밀착형 스낵사이언스 콘텐츠 개발
  • 미래사회 대비 과학콘텐츠 개발
  • 과학기술·ICT 콘텐츠 활용학교 운영
  • 「사이언스레벨업(www.sciencelevelup.com)」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확산

(전년도) 주요 추진실적

과학기술·ICT 콘텐츠 개발
콘텐츠 확산
  • 온라인 과학 랭킹 대항전 개최, 창의축전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상설 과학문화 콘텐츠 체험 공간 사이언스플레이존(한국잡월드, 경기도 성남시), 사이언스스테이션(상월곡역, 서울특별시 성북구) 구축
콘텐츠 확산 종류
사이언스레벨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사이언스스테이션
사이언스레벨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사이언스스테이션

금년도 주요 추진계획

추진과제 주요내용
개발 1. 실감체험형 VR‧AR 과학 콘텐츠 개발 VR‧AR 기반 과학원리 체험 및 가상 과학실험, 위치기반 AR 미션, 재난 과학 이슈 실감 콘텐츠 개발
2. 생활밀착형 스낵 사이언스 콘텐츠 개발 일상생활 속 신기한 과학현상, 과학을 활용한 생활문제해결 방법 등 스낵 사이언스 콘텐츠
3. 미래사회 대비 과학 콘텐츠 개발 미래사회 직업 및 소양 소개, IoT 창작 프로그램 개발 및 강연회 개최
확산 4. 과학문화 콘텐츠의 온오프라인 확산 콘텐츠 활용학교(연구회) 운영
온오프라인 과학랭킹대항전 및 사이언스 레벨업 플랫폼 운영
콘텐츠 개발 및 확산 전략 연구
방송, 온오프라인 홍보 등 다양한 콘텐츠 확산 활동
사이언스 미디어 전문가 자문위원회 운영

업무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