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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사업목적

  • 초·중·고 학생들이 과학기술 분야로 꿈과 끼를 키우고 진학·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현장(기관)에서의 실습·체험·탐구활동 기회 강화
  • 자유학기(년), 창의적 체험활동 등 학교 현장에서 요구하는 과학기술 분야 진로 탐색·설계 활동이 가능한 현장(방문) 체험 프로그램 제공
  • 기업·기관·연구소 등 각 기관과 조직이 지닌 고유의 인프라와 인력, 콘텐츠 등 다양한 사회자원을 활용한 융합형 과학기술 인재육성
    ※ 분야 전문성을 지닌 기업·기관·연구소 등 각 기관의 사회공헌 활동 등에 STEAM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하기 위한 초기 개발·운영 지원

사업내용

  • 기업, 기관, 연구소 등에서 학생들이 과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이해하고 흥미를 갖도록 하는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전년도) 주요 추진실적

  • STEAM 아웃리치 프로그램 개발‧운영 : 6개 기관
    *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덕성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영등포구청,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뇌연구원)

금년도 주요 추진계획

  • 학교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8개 기관
    (국립광주과학관,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서울시립과학관, 서울테크노파크,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전통문화전당,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

과제 수행대상

  • ‘학교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위한 시설, 인력 등을 갖춘 기업, 기관, 대학, 연구소 등

금년도 주요 추진일정

  • 3월 : 과제 공고 및 과제 설명회 개최
  • 4월  : 선정심사 및 협약체결, 착수 워크숍
  • 7월  : 중간평가
  • 11월 : 성과발표회
  • 12월 : 최종평가, 최종보고서 및 연구 성과물 제출
  • ※ 일정은 재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사업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