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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의 소리

ONSITE INSIGHT 고교학젬제도의 안착을 위하여, 고교학점 제도에 적합한 수학 융합 교과목 개발과 평가
발행호55호 발행일2022-11-15
저자이형주 SNS-View 편집위원(호서대학교 교수)
등록일2022-11-15 작성자이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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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문

[현장 In-Sight] 

고교학점제도의 안착을 위하여,

고교학점 제도에 적합한 수학 융합 교과목 개발과 평가


이형주(호서대학교 혁신융합학부 교수)

고교학점제 종합 추진계획인 「과학, 수학, 정보, 정보, 융합 교육 종합계획(교육부, 2020)」이 발표되었다. 교육체제 전반의 변화를 선언하는 것으로, 수학교과의 경우, 공통교육과정 이외 에도 진로선택의 실용수학, 경제수학, 인공지능수학 등의 교과목으로 구성되며, 또한 심화수학과 고급수학, 그리고 융합교육과정을 운용한다. 학생들의 진로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특히 융합교육과정의 도입은 필수적이다. 이에 고교학점 제도 하에서 적합한 수학 융합 교과목 개발 및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융합교육과정의 정의를 바탕으로 수학 융합교과의 운영 방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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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In-Sight>는 과학기술, 과학문화, 과학·수학·SW(AI 등)교육 분야의 현장 전문가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 

관련 현안 및 산업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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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수정일 : 2024-01-29